본문 바로가기
Morning Gallery

모닝갤러리 'Frants Kline'

by 핑쿠여니 2023. 5. 4.
728x90
반응형


Morning Gallery

Frants Kline
1910-1962 미국

Franz Kline의 대형 캔버스는 흰 바탕 위에 검은색 페인트를 칠한 근육질의 붓글씨 볼트가 특징이며 20세기 중반 추상 표현주의 의 아이콘이 되었다 . Kline은 Jackson Pollock , Willem de Kooning , Joan Mitchell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이 운동을 개척하는 데 기여했다..Kline이 자신의 트레이드마크 스타일을 확고히 하기 전에 그는 소규모 연구를 했다. 그 중 하나가 de Kooning의 스튜디오에서 벽에 투사되는 것을 본 후 그는 자신의 구성이 더 큰 비율에 적합하다는 것을 깨달았다. Kline은 런던의 Heatherley School of Fine Art에서 제도와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하기 전에 Boston University에서 회화와 소묘를 공부했다. 이러한 전문 분야는 상업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그의 초기 작업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

독특한 단색 그림의 추상 표현주의인 그는 흰색 캔버스에 검은색 붓놀림을 사용하여 / 그의 세대의 다른 예술가들과 차별화되고 계산된 구성을 만들었다. "그들의 그림, 나의 그림, 다른 어떤 그림에서 진정 화가의 감정이 전달되는가?" 그는 물었다.

클라인의 작품은 현대 미술관 ,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 , 페기 구겐하임 컬렉션 , 휘트니 미술관, 테이트 미술관 등의 기관 컬렉션에 속해 있다., 그의 그림은 2차 시장에서 수천만 달러에 팔렸다.

미국의 화가이다. 그는 1940년대와 1950년대의 추상 표현주의 운동과 관련있다.Kline은 Jackson Pollock , Willem de Kooning , Robert Motherwell , John Ferren , Lee Krasner 와 같은 다른 액션 화가들 과 지역 시인, 무용수, 음악가와 함께 비공식 그룹인 New York School 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. 그는 이 그룹의 다른 예술가들과 동일한 회화 혁신을 탐구했지만 Kline의 작품은 그 자체로 독특하고 1950년대부터 존경을 받았습니다.

https://www.artsy.net/artist/franz-kline

728x90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