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자기계발

2023년 6월5일 나폴레온 힐억만장자 부자일기 실패한 데에는 실패한 이유가 반드시 있다.

by 핑쿠여니 2023. 6. 5.
728x90
반응형


2023년 6월 5일 나폴레온 힐 억만장자 부자일기


실패한 데에는 실패한 이유가 반드시 있다


토머스 에디슨은 백열등을 발명하기까지 만 번의 실패를 경험했다.

일시적 패배는 그저 자신의 계획이 결점이 있다는 확실한 인지일뿐이다.

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절망과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에게 부의 축적을 목표로 하는 확고한 계획이 없기 때문이다.

억만장자들이 부자가 된 이유는 뛰어난 인간이여서가 아니라 확고한 계획을 적용하고 실천했기 때문이다.

우수한 교육을 받은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같이 궁핍한 삶을 살아가는 이유는 부의 축적을 위한 적절한 계획이 없기 때문이다.


[나의 강점과 가치를 재발견,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과 시간의 자유를 얻는 황금의 연금술 스토리 778일차]

당신은 현재의 절망과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는 확고한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있으십니까?

필자 또한 과거의 실패를 넘어서고자 성실하게 노력했지만 늘 실패의 챗바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절망과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.

수많은 책과 강의를 듣고 쉼없이 일하며 일시적으로 성공을 거둬도 어느새 실패의 나락으로 열심히 내려가고 있었습니다.

반복되는 실패에 "나는 혼자 뭐든지 할 수 있다"는 청년시절 자부심에서 벗어나 나의 한계를 명확히 인식하고 혼자 뭐든지 하려는 태도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요청하는 겸손함을 가지게 되었습니다.

남들보다 많이 알고 경험했다는 지적오만과 나보다 못한 사람들을 동정하는 영적오만을 내려놓자 나 자신을 마주할 수 있었습니다.

- 지피지기면 백전불태-
"나를 알고 고객을 알면 실패를 하지 않는다"

나의 강점과 약점을 명확히 파악하고, 약점을 보완해주는 파트너와 협업하며, 나의 고객을 특정하자 확고한 전략과 계획이 세워졌습니다.

나의 욕구를 이해하고, 미래의 방향을 설정하면 실패는 실험이 되고 돈/시간/장소/사상의 진정한 자유의 황금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.



-도서출판 천년동안 대표 신범용(황금의연금술사)-

728x90
반응형

댓글